인사말

인사말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은 국토가 좁고 부존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미래 먹거리를 마련해 줄 고부가가치의 신성장동력 산업입니다. 최근,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들은 세계 굴지의 글로벌 제약사들에 대규모의 기술 수출을 이뤄내고, 미주와 유럽 등 주요 선진국 시장에 바이오의약품을 수출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대전의 바이오헬스케어 기업들도 국내외 주식시장 상장, 대규모 투자 유치, 그리고 해외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약 20년의 역사를 가진 대전의 바이오클러스터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로 새로이 출범한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협회는 2015년 12월말 대덕연구개발특구에 자리잡은 15개의 바이오의약, 체외진단, 바이오소재 분야 벤처기업의 대표 등 17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하여 첫 발을 내디뎠으며, 현재 코스닥 상장사 6개, 코넥스 상장사 2개, 캐나다 증시(CSE) 상장사 1개를 비롯하여 총 40개의 전도양양한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 협회는 우리나라의 바이오헬스케어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회원 상호 간의 산학연 협력체계 강화, 해외 네트워크 구축, 바이오헬스케어산업 집적단지 조성 등을 이뤄내기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저희 협회는 향후 5년 내에 10개의 글로벌 벤처기업을 키워내고, 나아가 세계적인 바이오클러스터의 신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그동안 저희 협회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하여 아낌없이 후원을 해 주신 대전광역시와 산·학·연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이 홈페이지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모든 구성원들이 신선한 정보와 따뜻한 마음, 그리고 바이오인의 긍지와 꿈을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굳건히 뿌리내리기를 기원합니다..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 회장 맹 필 재